연을 들여다 쓰기도 하고, 그동안 잘 되었던 작품을 다시 올리기도 하고, 여러 방면으로 애를 쓰는 그들의 모습은 측은하기까지 하다. 국립극단에서 올리는 작품들은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극 이여야 만 한다. 다른 나라 사람이 우리 땅에 와서 한국의 연극이 어떤 것인지 보고 싶다고 했을 때 당연
연극대본을 쓴 데는 당대의 극장조건이 그럴 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극장구조는 지붕이 뚫린 반 옥외 극장인데다 무대가 개방형이어서 앞면의 막이 없었으며 장치, 조명등은 사용되지 않았다. 연기자에게는 각자 맡은 대사만 주어졌으며 여성 역은 변성기 이전의 소년배우가 맡아야 하는 등 특수 사
연구에 참여한 학자들 사이에는 대립된 문제들이 많이 남아 있고 해결해야 할 과제 역시 있다. 이제 오랜 세월에 걸쳐서 이루어진 연구 내용을 정리하고 각 문제점을 비판적으로 점검하여 새로운 각도에서 연구의 방향과 전망을 생각해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초창기부터 80년대 중반까지 연구
연관시켜 조사해보았습니다.
문화컨텐츠
1. 문화콘텐츠의 등장배경
지난 세기 세계 경제의 패러다임을 주도했던 포디즘적 생산양식, 즉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를 근간으로 했던 패러다임은 그 한계가 드러났다. 21세기는 지식과 정보의 창출 및 활용이 모든 경제활동의 핵심이 되는 지식기반경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 형식 과 내용의 완숙도에서는 미숙함을 보였으나 1910년대보다는 주제의식이 적극적이며 사회성 까지 띄게됨으로써 작가 정신의 고양을 느낄수 있다. 하지만 이 시기의 문제점은 일본을 통한 이른바 서구 근대극의 굴절 수입현상을 벗어나지 못했다는 점이다.
전망 때문에 이에 대한관심이 지대하다.
우리나라도 이젠 “딴따라”에 비유 되었던 시절에서 벗어나 대중문화의 막강
한 막강한 플레이어로서 그리고 선도역과생산자로 부상하면서 상대적으로
연예 매니지먼트의 사회적 산업적 위상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특히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불
연스럽게 두 나라의 영향을 받았다(임종수, 2006).
이러한 방송 산업은 라디오와 TV의 전국적 보급 및 정부의 정책에 따라 방송 인력 확충의 필요성을 느끼게 된다. 결정적으로 1970년대 초, KBS와 MBC의 개국과 동시에 전국적인 TV방송의 시대가 시작됐으며, 1970년대 중반, 동아방송, 동양방송 등 민영방송
이미지가 없이 보다 젊은 이미지로 다가간다는 의미애서 쓰인다.
나우족
New Older Women.가정은 물론 자신에게도 투자를 아끼지 않는 중년여성을 부른 말로 새로운 여성의 계층으로 인식되고 있다.
줌마렐라
가정과 사회생활 모두에 철저한 중년여성으로 신데렐라와 아줌마의 합성어
신데렐라처럼 궂
연
환경에 대한 관심 고취 등에 기여하고 있으며, 또한 사회적으로는 국민체력 향상, 재충전에 의한 생산성 증대, 생활의 질 향상, 그리고 경제적으로는 관광유발과 관련용품 판매에 의한 경제적 파급효과, 고용창출, 주민소득 증대, 레저업체들로부터의 세수증대 등을 통해 지역경
제를 활성화시킨다